생활 톡톡

참인코리아 정길안 회장, 독자적 나노공법으로 코로나 시대 홈케어 이끈다

포스트21 뉴스 2022. 8. 29. 07:44

[피에코 뉴스=편집부] 코로나19 재확산이 예고되면서 의료시설에 선뜻 방문하기도 꺼려지는 요즘이다. 이러한 비대면 시대 속에서 홈케어, 홈트레이닝 등 1인 건강관리가 가능하도록 하는 건강 관련 기기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의료시설에 굳이 방문하지 않아도 각 가정에서 의료기기를 들여와 사용함으로써 바이러스 시대의 새로운 대안의 헬스케어로 주목받고 있는 것. 

‘온열’기능을 강조하며 90년대부터 국내 의료기기 분야에서 우뚝 선 참인코리아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수요 증가로 함박웃음이다. 참인코리아 정길안 회장은 “나노공법이라는 특허기술은 의료기기 시장 내 유일무이한 경쟁력”이라고 강조한다.

참인코리아 정길안 회장


건강유지의 기본, 체온 높이기

참인코리아 정길안 회장은 건강유지에 있어 체온상승이 가장 기본이자 자사 기술개발의 중점이라고 밝혔다. 체온 1도가 상승할 때 면역력이 5배 높아진다는 개념은 참인코리아 기술공법의 전제가 된다.

 

 정 회장은 “찜질, 온열 마사지를 받을 때 신체의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굳어진 근육이 풀리는 효과가 있듯이 기본적으로 온열요법은 질병 치료의 기본”이라고 강조한다. 특히, 고령의 경우 더욱 체온관리가 중요하다. 중년에 접어들면서 혈관질환, 심장질환, 암 등에 걸리는 비율이 높아지는 가운데 체온유지로부터 상당한 질병 퇴치가 가능하다는 게 정 회장의 설명이다. 

그는 “노년이 될수록 체온유지 능력이 떨어지면서 질병에 쉽게 노출될 위험이 있다”며 “온열요법으로 난치병까지 퇴치되는 사례들을 보며 자사 개발가치에 확신을 더하고 있다”고 전했다. 비교적 의료기관 방문이 번거로울 수 있는 노년이나 임산부들에게 참인코리아의 온열기기는, 그 효과는 물론 편리성에 호평 받고 있다. 

 

정 회장은 “코로나19가 햇수로 3년을 넘어가면서 다소 면역력이 약한 노인층과 임산부들은 의료기관 방문이 무리일 수 있다”며 “각 가정에서 자사 온열기기를 통해 방문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안전하게 건강관리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나노공법 기반, 인체내 이로운 광물 60여 가지 첨가

참인코리아의 온열기기들은 독자적인 나노기술에 입각해 개발된다. 나노공법은 신체에 유익한 맥반석, 금강약석, 게르마늄, 토르말린, 옥 등 8가지의 광물질을 분쇄해 1,600°c의 고온에서 숙성, 육각형 형태로 구워내는 기술이다. 국내 특허기술로 의료기기 분야에서는 독보적이면서 그 효과는 날로 증명되고 있다. 

나노공법을 기반으로 한 온열, 원적외선, 초장파, 전위요법이 참인코리아 의료기기 요법의 경쟁력이다. 온열과 원적외선은 의료기관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열치료로 체온을 높여 혈액순환의 정상화, 염증과 세균 등을 막는다. 초장파는 자연적 성질의 전자파를 기반해 인체내에 자극을 주어 혈관 재생을 도와 각 종 심혈관 질환을 치료한다. 

전위요법은 인체내 염증을 최소화할 수 있는 약산성 체질을 유도해 신체 양이온과 음이온의 적절한 조절을 돕는다. 나노공법의 8가지 광물질에서만 그치지 않는다. 추가로 60여종의 유익한 광물을 추가하면서 고객들이 개개인에 맞는 온열기기 선택의 폭을 넓혔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개발로 90년대부터 의료기기의 수출을 실현한 참인코리아의 경영 이념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정 회장은 “92년 육각 특허를 시작으로 97년부터 미국, 일본 등에 자사 의료기기를 수출하기 시작했다”며 “유익한 의료 성분부터 온열베개, 온열벨트, 매트, 침대 등 고객의 기호에 맞게 선택 가능한 다양한 제품형까지 개발은 계속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라돈 우려 없는 자연친화 의료기기… 수출 폭 극대화
 
많은 의료기기에서 발암물질이 발견되면서 소비자들의 불안감은 높아지는 가운데 참인코리아는 “적정 라돈 기준치인 4pci/1에 현저히 낮은 0.15pci/1를 기록해 안정성은 보장받았다”고 밝혔다. 그만큼 수많은 의료기관 및 전 세계 수출행보는 원활해 독보적이라는 평이다. 

한편, 정 회장은 “라돈 사태 이후 오히려 참인코리아의 안정성은 더욱 주목받아 납품시장도 넓혀지고 있다”며 “국내 참인코리아 대리점은 물론 온라인 그리고 중국, 캐나다, 터키 등지로 나노공법의 효과를 전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속적인 개발과 과감한 투자로 코로나시대 1인 건강관리를 책임질 참인코리아의 행보가 주목된다. 

피에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