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닥터 한이사 한홍휘 대표, 장인정신으로 새롭게 탄생하는 프리미엄 중고차
“고급 프리미엄 중고차로 고객 신뢰에 보답하겠습니다”
차닥터 한이사 한홍휘 대표
2022년도 벌써 3달이 지나가고 있다. 뜻깊은 새해를 맞이해, ‘차닥터 한이사’ 한홍휘 대표는 “초심을 바로잡으며 고객을 위한 2022년을 새롭게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끝 없는 고객만족 서비스 지향
새해를 맞이해 새로운 물건이나 그동안 고민만 하던 값나가는 상품을 구매하는 이들이 많다. 그래서일까? 새해가 되면 중고차 시장도 한층 활기를 띄곤 한다. ‘차닥터 한이사’ 한홍휘 대표는 “새해의 이런 분위기가 반갑긴 하지만 스스로 마음을 다잡는 계기가 된다”며 “초심을 돌아보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새해가 되면 자녀나 부모님에게 줄 선물로, 혹은 스스로에게 주는 선물로 중고차를 선택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새로운 시작을 기념하면서 기대에 부푼 고객들을 보며 저 역시 초심을 떠올리곤 해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을 위한 중고차를 판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첫 사업 시작의 포부가 떠오르는 요즘입니다.”
한홍휘 대표는 20년 가까이 프리미엄 중고차 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베테랑이다. 젊은 나이에 업계에 입문해 신뢰받는 중고차 판매처로 인정 받기까지 수많은 경험을 겪었던 그는 “2022년에도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통해 굳건한 신뢰를 이어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장인정신으로 새롭게 탄생하는 프리미엄 중고차
중고차 업계에서는 ‘민트 컨디션’이라는 말이 있다. 마치 새것과 같은 상태를 자랑하는 중고차라는 말이다. 차닥터 한이사 한홍휘 대표는 고객에게 언제나 새것과 같은 민트카를 서비스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사고 이력이 있는 차는 아예 매입조차 하지 않으며, 완전 무사고 차량만을 취급한다. 매입한 차량은 그 즉시 연계된 공업사로 보내져 어떤 이상이 있는지 점검하는 과정을 거친다.
“모든 처리 과정은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전달됩니다. 어디에 어떤 하자가 있어서 수리하고, 앞으로 무슨 정비를 거칠 건지. 하루에도 몇 번씩 고객과 연락을 취하고 있어요. 고객이 알아서 해달라고 해도 이건 제 의무이자 신념이기 때문에 몇 번씩 정비 과정을 설명드립니다.”
고객이 정해지지 않은 중고차의 경우에도 본인이 고객이라는 생각으로 더욱 꼼꼼하게 살피고, 정비한다. 하루에 최소 한 번, 적어도 세 번 이상은 공업사로 발길을 옮겨 직접 차량의 상태를 점검하고, 확인한다. 주행거리와 사고 유무, 보험 이력, 수리 이력 등 중고차가 출고되어 어떤 과정을 거쳐 판매되었는지 역시 집요할 정도로 확인한다.
특히 차량 운행에 있어 가장 중요하지만 일반 고객들은 점검방법을 제대로 알기 힘든 엔진, 변속기, 주입기 등의 상태를 확인하는 과정은 반드시 고객과 동행해 진행한다. 고객이 동행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모든 점검과정을 동영상, 사진으로 찍어 전송하고 있다. 이처럼 장인정신으로 무장한 한홍휘 대표 덕분에 ‘차닥터 한이사’는 고급 프리미엄 중고차를 판매한다는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었다.
고객중심경영 지속 실천, 신뢰받는 중고차 판매처로 각광
철저한 정비를 통해 완전히 새로운 차를 만들어 판매하는 ‘차닥터 한이사’의 방식은 고객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으며 한홍휘 대표를 찾는 고객이 나날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그는 매월 30건의 중고차만을 판매하며 사업 확장에 조심스러운 행보를 보이고 있다. 무턱대고 거래 규모를 늘리면 꼼꼼한 정비가 힘들다는 이유에서였다.
“차를 고르고, 확인하며 정비하는 모든 과정은 제가 직접 하고 있습니다. 단순 픽업이나 연락은 직원들이 할 수 있지만, 직접 차의 상태를 확인하는 일은 차량의 특성을 알고, 차의 각 부품의 역할을 자세히 아는 전문가만 할 수 있는 일이거든요. 제가 만족하는 수준으로 중고차 정비와 확인을 하려면 최소 5년에서 10년 정도의 경력이 필요합니다. 경력자와 함께 일할 수도 있겠지만, 일단은 혼자 모든 과정을 확인하는 게 마음이 편해서요. 당분간은 한 달에 30건의 거래만 진행하며 내실을 다질 계획입니다.”
다른 차주가 운행한 자동차를 판매한다는 개념을 넘어 중고차를 새 차로 재탄생시켜 판매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일하고 있는 한홍휘 대표. 그의 장인정신은 업계에서 유명하다. 탁월한 서비스 정신과 기술력으로 SBS CNBC ‘생생경제 정보톡톡’에서 중고차 프리미엄 서비스의 노하우를 공개한 바 있으며 2021년에는 스포츠서울이 선정한 이노베이션 기업&브랜드 대상 카 마스터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전기차 보급과 대기업 중고차 사업부 신설 등 업계에 변화의 바람이 불어오고 있는 상황이지만, 한홍휘 대표는 언제나 그렇듯, 철저하고 변함없는 서비스로 고객의 신뢰에 보답할 것을 결의하고 있다.
피에코 뉴스